TMALL MART Character Branding

 
 

Project
Overview

Tmall은 알리바바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그래빗에서는 Tmall의 고객 호감도를 높이고 다양한 프로모션, 어플리케이션에서의활용을 위하여 캐릭터를 신규 개발하고 가이드를 제작했습니다.
여섯 명의 캐릭터는 Tmall의 주요 고객층을 상징하는 각 세대별 캐릭터이며, 세대별 특성이 드러나는 다양한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지닌 캐릭터들을 통해 Tmall 서비스를 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Tmall is an e-commerce platform services provided by Alibaba.
Grabit produced Tmall’s new characters to enhance Tmall’s customer appeal and to utilize them in various promotions and applications. Tmall’s six characters symbolize the characteristics of each generations of Tmall’s main customers. You can enjoy the Tmall services more familiar and fun through new characters with various personalities and lifestyles.

Relationship

95’S WOMAN

덕후스러운 소녀

인생은 덕후 처럼! 관심 있는 분야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질 못하는 덕후력 200% 소녀. 연예인, 스낵, 음악, 패션, IP제품 등 관심 없는 분야가 없습니다. 자신의 일상을 카메라로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며, 사진이 마음에 들 때까지 찍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성격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동창이었던‘95년대 남자’호기심 청년의 관심 표현을 귀엽다고 생각하며,‘90년대 여자’의 제자입니다.

95’S MAN

호기심 많은 소년

한 가족의 분위기 메이커로 활발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
가정환경이 우월한 환경에서 자랐으며, 새로운 무언가를 탐색하고 시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깊이 연구하는 편은 아닙니다. 아빠의 영향으로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고 가방에 좋아하는 제품 혹은 잡동사니를 가지고 다닙니다. 동창이었던 ‘95년대 여자’ 덕후 소녀를 좋아합니다.

90’S WOMAN

똑부러진 신세대 엄마

갓 아이가 태어나 바쁜 삶을 살고 있는 신세대 엄마.
그녀는 매사에 긍정적이고 누구보다 강합니다.‘80년대 여자’언니처럼 생활 방면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며, 산후케어, 육아용품, 조기교육에 관심을 갖고 생활합니다. 집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를 해야 하며 자기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90년대 남자’직장인의 와이프이자‘95년대 여자’덕후 소녀의 선생님이었습니다.

90’S MAN

어깨가 무거운 성실한 직장인

사회 초년생이라 아직 집이 없는 도시 직장인.
와이프와 갓 태어난 아이와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집을 사기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일을 합니다. 일을 하고 돌아오면 어깨는 쳐져 있지만, 와이프와 아이를 보면 왠지 모르게 힘이 솟아납니다. 직장 선배였던‘80년대 남자’온화한 아저씨와 술자리를 많이 가졌으며, 회사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80’S WOMAN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여성

퀄리티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만인의 워너비!
한 가정의 구매 담당이며 청결, 식품, 건강기능식품, 뷰티제품, 문화생활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평소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중요시하는 스마트 컨슈머. 무엇인가 구매를 할 때 디테일하게 따지지 않으면 구매 욕구가 생겨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자기관리라 생각합니다.

80’S MAN

성숙하고 온화한 아저씨 

와이프 말이 진리! 와이프의 말이라면 무엇이든 믿고 따르는 착한 아저씨.
평소 요리를 즐겨 하며 안 먹어본 술이 없는 애주가입니다. 깔끔하고 편안해 보이는 옷차림이 특징이며, 전자제품에 일가견이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무조건 경험을 해보고 판단하는 얼리어답터. 자신이 키우는 고양이와 강아지 앞에선 더 온화해집니다.

Process

Pose 2D

Pose 3D

Alibaba TMALL MART

Character Branding

Mar 20 – Jun 20

Comm.Agency

E-plan

Director

Lee Eun-sol

Producer

Lee Eun-sol

Character Design

Choi Chang

Graphic Design

Choi Chang, Jin Se-in, Kang Na-moo, Park So-hyeon

3D Artist

Ban Jae-hee, Kang Jin-gyu

Modeling

Nam Jae-yeon,

Rigging

Yang Jin-young